초등학생이 알아야 할 우주 100가지 - 영국 왕립학회 어린이책 상 최종 후보!

1660년에 설립된 자연과학 진흥을 위한 런던왕립학회에서는 매해 출간되는 아동 자연과학 도서 중 각종 분야의 전문가들의 평가를 거쳐 6 개의 최종 후보를 선택합니다.

그 후, 최종후보에 오른 도서들은 300개 단체 이상의 어린이 독자들에 의해 평가를 받고 가장 많은 표를 받은 책이 그 해의 최고도서로 선정됩니다. 

초등학생이 알아야 할 우주 100가지에 대한 런던왕립학회의 평가

"흥미롭고 유익한 이 책은 블랙홀을 탈출하는 방법부터 왜 우주 비행사들이 황야에서 생존훈련을 받는지까지, 굉장히 흥미로운 우주에 대한 100가지 이야기들을 다루고 있다. 밝은 인포메이션 그래픽, 우주에 대한 상세한 설명, 용어 사전과 색인, 그리고 추가 정보 습득을 위해 특별히 선정된 웹사이트들 등이 담겨 있다.  

"이 책이 담고 있는 방대한 지식에 놀랐습니다. 이 책을 좋아하는 가장 큰 이유는 전혀 예상치 않았던 것들을 다루고 있다는 점이죠. 망설임 없이 인류가 아직 대답을 찾지 못한 커다란 수수께끼들에 대해서도 다루고 있어요. 천문학자들이 어떻게 문제를 해결하는지에 대해 알려주는 부분이 정말 마음에 들어요. 예를 들어, 태양 안이 어떻게 이루어져 있는지 우리는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 태양 가까이에 갈 수도, 땅굴을 파 볼 수도 없으니 가능한 모든 다른 방법들을 동원해야겠지요. 과학은 '팩트' 만이 아니에요. 알아가는 과정이기도 하지요. 이 책은 이 모든 것을 흡입력 있게 제시하고 있어요. 영국 왕립학회 최종 후보 감정단